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아이언맨 3> 줄거리,흥행 더 강력한 적들이 온다!

by angel123 2023. 11. 12.
반응형

줄거리

2013년 개봉해 쉐인 블랙 감독이 연출한 '아이언맨3'는 '아이언맨' 영화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일부다. 영화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연기한 토니 스타크가 '어벤져스'에서 새로운 적과 맞서고 사건의 여파와 씨름하면서 그를 따라간다

영화는 "어벤져스"에서 토니 스타크가 외계인의 침입 이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경험하면서 시작한다. 불안 발작과 씨름하던 그는 각각 특정한 목적을 위해 디자인된 수십 벌의 아이언맨 슈트를 만드는 데 몰두한다. 그 사이 벤 킹슬리가 연기한 만다린으로 알려진 의문의 테러리스트 인물이 나타나 연쇄 폭탄 테러에 대한 책임을 주장한다.

만다린의 공격이 심해지자 토니는 공공장소에서 그의 집을 공격하도록 초대한다. 이에 대응하여 만다린은 토니의 저택에 대한 파괴적인 공격을 조직하여 그것을 파괴한다. 죽은 것으로 믿어지는 토니는 손상된 아이언맨 슈트를 입고 도망을 떠나 할리라는 이름의 어린 소년과 팀을 이루는 작은 마을로 인도한다.

토니는 만다린이 가이 피어스가 연기한 올드리치 킬리안의 창조물인 조작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킬리안은 그의 실제 계획인 초인적 능력을 부여하는 혈청인 익스트림티스의 개발에서 주의를 딴 데로 돌리기 위해 만다린의 페르소나를 사용하는 진정한 적대자이다. 기네스 팰트로가 연기하는 페퍼 포츠는 익스트림티스에 노출되고 토니는 킬리안을 구하기 위해 그녀와 맞서야 한다.

토니는 킬리안의 영내에 잠입하여 클라이맥스 전투에 임한다. 그는 수많은 익스트림즈 강화 군인들과 마주하며 압도적인 승산을 극복하기 위해 그의 지능과 지략을 사용해야 한다. 워 머신으로도 알려진 돈 치들이 연기한 제임스 "로디" 로즈가 그 전투에 합류한다. 함께 그들은 킬리안의 작전을 해체한다.

영화는 기술에 대한 의존을 넘어선다는 상징적인 제스처로 토니가 아이언맨 슈트를 파괴하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그는 아크 리액터의 필요성을 없애면서 심장 근처의 파편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는다. 영화는 토니가 슈트가 없어도 아이언맨임을 강조하며 자신의 경험을 내레이션하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아이언맨 3》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연기와 영화의 유머에 대한 찬사와 함께 엇갈린 평가를 받았지만 만다린 캐릭터에 대한 대우에 대해서는 일부 비판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흥행에 성공했고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더 큰 서사에서 토니 스타크의 캐릭터 개발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흥행

"아이언맨 3"의 성공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상업적으로 그리고 비평적으로 성공적인 작품이 되게 만든 몇 가지 요인에 기인할 수 있다. 다음은 영화의 성공에 기여한 주요한 측면들이다:

 

'아이언맨3'는 '어벤져스'의 대성공 이후 개봉한 작품으로 토니 스타크/아이언맨 등 MCU 캐릭터들의 다음 솔로 모험에 대한 기대감과 추진력이 고조됐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토니 스타크를 묘사한 것은 계속해서 주요한 그림이었다. 그의 카리스마 있고 재치 있는 연기는 캐릭터에 깊이를 가져다 주었고, 관객들은 "어벤져스"의 사건 이후 토니 스타크가 어떻게 진화했는지를 보기를 열망했다

쉐인 블랙(Shane Black) 감독은 영화에 그의 독특한 스타일을 도입하여 유머, 액션 및 느와르적인 느낌을 불어넣었습니다. 블랙과 드류 피어스(Drew Pearce)가 공동 각본을 쓴 이 각본에는 토니 스타크(Tony Stark)의 취약성과 회복력을 탐구하는 인물 중심의 서사가 통합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어벤져스" 이후 토니 스타크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파헤쳤다. " 슈퍼히어로의 심리적인 어려움에 대한 이 탐구는 캐릭터에 깊이를 더했고, 그를 더 친근하고 인간적이게 만들었다.

마케팅 캠페인은 Ben Kingsley에 의해 묘사된 북경어를 둘러싼 미스터리를 보여주었다. 북경어의 정체성에 있어서 예상치 못한 반전은, 만화책을 읽는 사람들 사이에서 논란이 있었지만, 상당한 화제와 토론을 일으켰다.


그 영화는 정체성, 영웅주의, 그리고 기술의 결과에 대한 주제들을 탐구했다. 전형적인 슈퍼히어로 이야기에 층을 더하면서, 그 이야기는 토니 스타크의 양복에 대한 의존과 자아 발견과 회복력을 향한 그의 여정에 감동을 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