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쥬라기공원2:잃어버린 세계>줄거리,사운드트랙,흥행 습격은 멈추지 않았다!!

by angel123 2023. 11. 11.
반응형

줄거리

"잃어버린 세계: 쥬라기 공원"으로도 알려진 "쥬라기 공원 2"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한 1997년 공상과학 영화입니다. 그 영화는 마이클 크라이튼의 동명 소설을 기반으로 하고 1993년 블록버스터 "쥬라기 공원"의 속편 역할을 합니다.

이야기는 원래 쥬라기 공원과 이웃한 섬인 이슬라 소르나도 공룡 복제가 가능한 곳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시작된다. 이 섬의 공룡들은 인간의 개입 없이 자유롭게 살 수 있도록 방치됐다. 쥬라기 공원을 만든 존 해먼드(리처드 애튼버러)는 고생물학자 이안 말콤(제프 골드블럼) 박사가 이끄는 팀을 모집해 자연 서식지의 공룡들을 기록하고 관찰한다.
이안은 그의 여자친구인 사라 하딩(줄리안 무어)이 이미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에 부분적으로 자극을 받아 마지못해 그 탐험대에 합류하는 것을 동의한다. 엔지니어 에디 카(리처드 쉬프)와 다큐멘터리 제작자 닉 반 오웬(빈스 본)을 포함한 전문가 팀이 동행한다.
하지만 해먼드의 조카 피터 러들로(앨리스 하워드)가 이끄는 라이벌 그룹이 공룡을 포획하여 본토로 데려와 샌디에이고에 새로운 쥬라기 공원을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임무는 위험한 방향으로 전환된다. 러들로 팀은 어린 티라노사우루스 렉스를 포획하여 화물선을 통해 본토로 운반할 계획이다.
성인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부모들을 포함하여 그 섬에 있는 공룡들이 동요하고 그들의 씨앗을 배달하기 위해 분노하면서 혼란이 뒤따른다. 이 상황은 공격적인 벨로키랍토르들의 덩어리가 필멸의 인물들에게 의심할 만한 문제가 될 때 악화된다. 혼란 속에서, 등장인물들은 위험한 지역을 항해하고, 강간당한 공룡들과 루들로의 용병들을 모두 피하고, 살아서 그 섬을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절정은 사로잡힌 티라노사우루스 렉스가 육지로 수송된 후 전멸을 겪는 샌디에고에서 일어난다. 결국, 살아남은 등장인물들은 루들로의 계획을 좌절시키고, 공룡들은 이전에 다시 한번 Isla Sorna에서 자유롭게 타자로 남겨진다. 영화는 특히 그것이 사라진 종들을 되살리는 것을 포함할 때, 자연을 통제하고 이용하려는 인류의 시도에 대한 일종의 경계심으로 마무리된다. "잃어버린 세계 쥬라기 데메스네"는 스릴 넘치는 공룡 시퀀스, 긴장감 넘치는 순간들, 그리고 죽은 짐승을 복제하는 것에 대한 윤리적인 반론에 대한 포착으로 유명하다. 그것의 전신과 같은 예술적인 영향을 얻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쥬라기 데메스네 영화 시리즈에서 주목할 만한 출품작으로 남아 있다.

사운드트랙

"쥬라기 공원 2: 로스트 월드"의 사운드트랙은 영화의 긴장감, 모험, 그리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순간들을 훌륭하게 보완한 음악적 명작이다. 전설적인 존 윌리엄스가 다시 한번 작곡한 이 곡은 쥬라기 공원의 프랜차이즈와 동의어가 된 상징적이고 장엄한 주제들을 유지하고 있다.
기억에 남고 환기시키는 멜로디를 만드는 윌리엄스의 능력은 "The Hunt"와 같은 트랙에서 보여지는데, 여기서 공룡들에 의한 등장인물들의 강렬한 추적은 박동하는 리듬과 긴장감 넘치는 음들에 의해 강조된다. 그 작곡가는 기대를 만들고 관객들을 가슴 뛰는 액션에 몰입시키기 위해 오케스트라를 능숙하게 사용한다.
'더 로스트 월드'는 속편의 더 어둡고 더 강렬한 톤의 본질을 포착한 새로운 모티브들도 소개한다. 영화의 배경이 된 Isla Sorna의 길들여지지 않은 원시적인 자연을 아름답게 반영한다. '더 트렉'과 '랩터가 나타났다'와 같은 곡들은 이야기에 스며드는 위험과 신비감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한 눈에 띄는 작품은 "Rescing Sarah"인데, Williams는 등장인물 관계와 그들이 직면한 위험한 상황을 강조하면서, 음악에 감정을 불어넣는다. 그 음악은 강력한 감정적인 공명을 만들면서, 영화의 극적인 순간들을 강화한다.
더욱이 사운드트랙은 공룡들의 웅장함과 위용을 전달하는 데 탁월하다. 상징적인 쥬라기 공원 테마는 다양한 형태로 반복되며 경이로움과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그것은 영화적 경험과 동의어가 되는 음악적 모티브를 창조하는 윌리엄스의 능력에 대한 증거이다.

본질적으로 <쥬라기 공원 2: 로스트 월드>의 사운드트랙은 스크린에서의 액션을 보완할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훌륭한 음악적 작품으로 우뚝 선다. 존 윌리엄스는 영화적 경험을 높이는 악보 제작의 달인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사운드트랙을 영화의 필수적이고 기억에 남는 구성 요소로 만든다

흥행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한 "쥬라기 공원 2: 잃어버린 세계"는 몇 가지 이유로 성공을 거두었는데, 이 영화는 전임자에 의해 세워진 기반 위에 세워졌습니다. 비평가들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 영화는 박스 오피스 성공을 거두었고 쥬라기 공원 시리즈에서 주목할 만한 출품작이 되었습니다. 

1.설정된 프랜차이즈
- 1993년 첫 번째 "쥬라기 공원" 영화의 성공은 속편에 대한 강력한 기반과 내장된 관객을 만들어냈다. 팬들은 공룡의 세계로 돌아가길 열망했고, 영화의 성공에 기성 브랜드가 큰 역할을 했다.

2.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연출
-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복귀는 속편에 신뢰와 기대를 주었다. 스릴 있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블록버스터를 만드는 스필버그의 전문지식은 영화의 매력에 기여했다.

3.시각적 효과
- '잃어버린 세계'는 계속해서 시각적 효과의 경계를 허물었다. 산업용 라이트앤매직이 창조한 공룡에 CGI와 애니매트로닉스의 획기적인 사용은 현실적이고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생물들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최첨단 기술을 선보였다.

4.아이코닉 테마 및 음악
- 작곡가로서 존 윌리엄스의 복귀는 강력하고 상징적인 음악적 점수를 보장했다. 익숙한 쥬라기 공원 테마와 새로운 구성이 영화의 분위기를 더하며 전반적인 영화적 경험을 강화했다.

5.쥬라기 공원 우주의 확장
- 속편은 새로운 섬인 Isla Sorna를 소개하고 공룡들의 자연 서식지를 탐험함으로써 쥬라기 공원 우주의 범위를 확장시켰다. 이 환경의 변화는 새로운 관점을 가져왔고 프랜차이즈에 흥미의 층을 더했다.

6.어두운 톤과 강도
- 잃어버린 세계는 1편에 비해 더욱 어둡고 강렬한 톤을 채택했다. 외딴 섬에서 자유롭게 살아가는 공룡들의 위험성과 인물들이 처한 도덕적 딜레마에 서사가 초점을 맞췄다. 이러한 톤의 변화는 보다 성숙하고 스릴 넘치는 경험을 추구하는 관객들에게 어필했다.

7.전략적 마케팅
- 마케팅 캠페인은 쥬라기 공원의 귀환을 둘러싼 향수와 흥분을 이용했다. 예고편과 홍보물은 긴장감 넘치고 액션으로 가득 찬 영화의 성격을 강조했고, 많은 관객들을 끌어들였다.

8.쥬라기 공원 브랜드 어필
- 쥬라기 공원 브랜드는 모험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공룡의 만남과 동의어가 되었다. 관객들은 숨막히는 영상, 스릴 넘치는 시퀀스, 그리고 사랑 받는 영화적 우주의 지속이라는 약속에 매료되었다.

영화에 대한 의견은 다양할 수 있지만, 《쥬라기 공원 2: 로스트 월드》는 전작인 스필버그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과 시각 효과의 발전, 쥬라기 공원 브랜드의 지속적인 매력을 살려 상업적으로 성공했다.

반응형